커스텀 프린팅 ‘마플샵’ 투자유치.. “크리에이터 컨텐츠 커머스 시장 개척”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운영사 ‘마플’은 아스테란인베스트먼트와 솔론인베스트가 공동운용하는’아스테란-솔론 투자조합1호’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마플은 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 제조업을 기반으로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플은 지난 3월 초 상품 판매를 위한 복잡한 머천다이징 절차 없이 디자인만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만들어 판매가 가능한 ‘마플샵’을 정식 서비스 오픈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까지 확장에 성공했다.
마플샵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입소문만으로 10,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들의 판매 신청이 이어졌고 현재까지 마플샵을 오픈한 크리에이티브셀러는 4,500명을 돌파했다. 현재 4만 9천개 이상의 굿즈가 마플샵에서 판매 중에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치 등 SNS채널과 연계하여 자신의 채널에서 직접 판매가 가능하며 현재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스튜디오 그림비 △5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애니메이터 람다람 △210만 구독자의 키티사우르스 △221만 구독자의 K-POP 댄스 크리에이터 아트비트 △게임 플레이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빱, 지컨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구독자 기준 약 2,000만명에 이르고 있다.
마플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미주 등 17개 국에서 유럽, 남미를 포함한 91개국가로 배송지역을 확대했다.
마플 박혜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소량다품종 제작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여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의 토대를 구축할 것이다. 또한 마플샵에 입점한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서비스 개발, 컨텐츠 제작, 마케팅 등을 아끼지 않고 지원하여 크리에이터들과 동반 성장하고 컨텐츠 커머스 시장을 여는데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오세욱 아스테란 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마플이 가진 IT 기술력은 단연 업계 최고 수준이며 소량다품종 자동화 생산 시스템까지 갖추어 국내는 물론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써의 성장 가능성에 확신을 들어 투자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라이브 스트리밍 앱 ‘삼십구도씨’, 젤리버스에서 2억원 투자유치
- 사용자 주도 뮤직 ‘버시스’, IPS벤처스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 교육 MCN ‘유니브’, 구독자 110만명 조회수 4억회 돌파
- 리디,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 “소설-만화-애니 이어 디지털 콘텐츠 영역 확장”
- 4차원 특수영상 ‘포디리플레이’, 1,500만달러 투자유치.. “엔터테인먼트-교육 시장으로 확장”
- 콘텐츠 추천 ‘데이블’, 140억원 투자유치.. “해외 시장 확대”
- 카카오M, 스토리IP 발굴 위한 ‘드라마 공모전’ 개최(~1/15)
- 샌드박스, 中 ‘비리비리(bilibili)’서 구독자수 130만 돌파
- 흑자 전환 ‘리디북스’, 일 거래액 12억원 돌파
- 중국 전문 MCN ‘아도바’, 10억원 투자유치.. “국내 크리에이터 중국 진출 도울 것”
- 라이브 스트리밍 앱 ‘삼십구도씨’, 젤리버스에서 2억원 투자유치
-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유아동 쇼핑몰 ‘찜콩’, 7억원 투자유치.. “유아동 사이즈 추천 AI 기술 개발”
- 신상마켓, ‘큐브’ 통해 동대문 패션 해외진출 돕는다
-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 100억원 투자유치.. “손익분기 돌파 이어 해외 진출”
- 브릭씨, 마이크로인플루언서 커머스 ‘브릭셀러’ 선보여
- 라이브커머스 ‘그립’, 작년 거래액 240억원 돌파
- 네이버, 올해 1분기 스마트주문-매장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