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협업툴 ‘플로우’, 하나벤처스에서 20억원 투자유치.. “아시아 시장 공략”

2020-06-11 < 1 min read

협업툴 ‘플로우’, 하나벤처스에서 20억원 투자유치.. “아시아 시장 공략”

Reading Time: < 1 minute

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는 하나벤처스로부터 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플로우 마케팅과 글로벌 수준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플로우는 2015년 출시 이후 매년 300%가 넘게 성장 중이다. 현재 1,000개의 유료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SI 계열사를 두고 있어 외부 IT솔루션 사용에 문턱이 높은 대기업 계열사와 금융사들의  채택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에스오일(S-oil), BGF리테일, DB금융투자, SK인포섹, 이랜드리테일 등이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하나벤처스의 김현준 수석은 “플로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보안성이 뛰어난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별로 회사 외부 인력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슬랙이나 MS 팀즈 등 글로벌 서비스와 비교하였을 때도 고유한 강점이 있어서, 전격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플로우의 가장 큰 장점은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임직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보안에 특화된 메신저 기능은 물론 워크플로우 기능을 바탕으로 사내의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클라우드(SaaS) 방식의 서비스는 물론, 기업 서버에 설치하는 On-Premise 방식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ERP와 그룹웨어 시스템 등 사내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동을 지원한다는 점도 강점이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고객중심의 더 좋은 제품 개발에 투자하겠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개인용 메신저로 일하고 있는 국내 80%이상의 기업에 플로우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협업 솔루션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작년에 하나벤처스에서 20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