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협업툴 ‘콜라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상품 판매 계약.. 기업 시장 공동 공략

2020-07-21 1 min read

협업툴 ‘콜라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상품 판매 계약.. 기업 시장 공동 공략

Reading Time: 1 minute

원페이지 협업툴 콜라비를 서비스하는 콜라비팀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협업툴 콜라비에 대한 상품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콜라비팀은 협업툴 콜라비와 최근 출시한 콜라비 메신저를 NBP에 공급하고 NBP와 매니지드 사업자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언택트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들은 보안에 민감하여 구축 형태로 협업툴을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강하다. 특히, 금융과 공공의 경우 국내의 관련 규제 준수가 필수적인데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과 안정성을 자랑하고 금융과 공공에 특화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시장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콜라비팀의 김한선 이사는 “코로나19 이후 대기업, 공공, 금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는 언택트 협업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과 공공 영역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NBP와 협력을 추진하였다”며 “하반기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시장 수요에 적극적에 대응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NBP 최성필 이사는 “국내 시장은 기업들의 보안에 대한 높은 눈높이와 관련 규제가 까다로운 시장으로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 안정성과 동시에 로컬 규제와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가 필수적인 시장이다”며 “이 두 가지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협업툴 콜라비를 함께 제안하여 양사가 국내 언택트 협업 솔루션 시장 확대에 앞장서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