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디케이테크인-홍익과학기술, 스마트팩토리 기술 협력-고도화 맞손

2020-08-20 1 min read

디케이테크인-홍익과학기술, 스마트팩토리 기술 협력-고도화 맞손

Reading Time: 1 minute

카카오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홍익과학기술과 ‘스마트팩토리 사업 기술 협력과 고도화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오는 9월 런칭 예정인 디케이테크인의 모바일(카카오 IT•AI기술)기반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티팩(T-fac)’과 홍익과학기술의 PC•유선 중심 제조생산시스템인 ’Hi-SFS’가 연계된다. 이에 따라 새로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는 모바일 연동 기능 및 신규 서비스가 추가된다.

디케이테크인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티팩(T-fac)’은 생산량, 공정 시스템, 기기오류 등 제조∙설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해당 내용을 담당자에게 카카오톡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관리자가 공장 내 대기하거나 PC를 통해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내용에 따라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다.

이 밖에 공정 효율화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T-fac’에 탑재되는 기능은 ▲업무 지시와 공유, ▲공정 상황 및 이슈 실시간 알람, ▲문서(Haccp 인증 문서 및 사내 보고자료 자동 작성), ▲클러스터 기능 등이며 서비스는 지속 확장해 갈 예정이다.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와 홍익과학기술 이승만 대표는 “양사의 기술결합으로 더욱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제공을 기대한다”며 ”국내 소공인 및 제조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업무 효과를 높이고 혁신을 통해 국내 제조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