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ntents Funding

자이언트스텝, 네이버에서 70억원 투자유치.. “양사 미래 사업 협력”

2020-09-01 2 min read

자이언트스텝, 네이버에서 70억원 투자유치.. “양사 미래 사업 협력”

Reading Time: 2 minutes

시각효과(VFX)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 자이언트스텝‘네이버’로부터 7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투자자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투자로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 내 기술 격차를 확대하고 업계 선도적 기술의 상업화를 강화하기 위한 인재 채용, 관련 장비 투자 등 제작 기반 확충과 연구 개발(R&D)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앞서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7월 국내 VFX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 AI 기반의 얼굴 애니메이션 특허 출원 건을 전부 등록했으며,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도 통과한 바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4월 26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109개국에 실시간 송출된 SM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콘서트인 ‘Beyond Live’(슈퍼엠 – Beyond the Future)의 AR 콘텐츠를 개발했다. 네이버는 V라이브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에 1,0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네이버가 V라이브를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 능력과 커뮤니티 강화에 동시 다발적으로 나선 형국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이번 투자 계약은 단순한 지분 참여가 아니라 양사가 미래형 사업을 협업함으로써 전략적으로 윈-윈 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영역과 플랫폼을 활용하고, 자이언트스텝의 특화된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을 이용해 여러 사업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설립된 VFX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TV 광고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뉴미디어 콘텐츠 영역을 거쳐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업계 선도적 콘텐츠 영역까지 확장해 미디어 전반의 영상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 하승봉, 이지철 공동대표는 “자이언트스텝이 보유한 실감형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은 콘텐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화두인 융·복합기술에 대한 시장의 요구, 콘텐츠 산업 내 경계 해제 현상, 영상 재생 기기의 다변화 흐름에 발맞춰 모든 미디어에 구현할 수 있는 독창적인 솔루션으로 글로벌에서도 인정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