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분야 포닥 지원 프로그램 인재 모집

2020-09-08 1 min read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분야 포닥 지원 프로그램 인재 모집

Reading Time: 1 minute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4일 ‘카카오 i 리서치 프로그램’에 박사 학위 졸업생들을 위한 포닥(박사후연구원) 지원 프로그램을 신규 오픈하고 AI 우수 인재를 적극 지원한다.

‘카카오 i 리서치 프로그램’은 2017년 말부터 시작한 AI 인재 지원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그 동안 꾸준히 석/박사생을 대상으로 상시 연구 인턴십, 학비/연구비 등을 지원하는 연구 장학생 프로그램, 해외 학회 참관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AI 분야 연구와 개발환경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와 산학협력을 하기 위한 취지에서 범위를 확대해 포닥 프로그램까지 신규 추가하게 됐다.

모집분야는 머신러닝, 딥러닝, 음성인식, 음성합성, 오디오 시그널 프로세싱, 자연어처리, 정보검색, 기계번역, 컴퓨터 비전, 기계학습, 자동화 머신러닝(AutoML) 등 총 12개 분야다.

박사 학위 소지자 (학위 취득 후 3년 이내) 는 자신의 일정에 맞춰 상시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심사, 인터뷰와 세미나, 최종면담 등의 절차를 걸쳐 선발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1~2년 근무하며 연구를 수행할 수 있고 내부 부서와 협업한 주제로 논문 1편을 개재해야 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지원자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 데이터, 전문 인프라를 기반으로 연구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훌륭한 AI 전문 인력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