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과기정통부, 8월 DNA에 시큐웍스-테크하임 선정

2020-09-14 1 min read

과기정통부, 8월 DNA에 시큐웍스-테크하임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월의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로 시큐웍스, 테크하임 등 2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 선정은 ‘2019년 DNA 혁신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 후속 조치로, 4·5·6·7월에 이어 이번 8월이 다섯 번째 선정이다.

8월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는 7월에 이어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하여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술을 융합한 창의적인 제품·서비스를 실용화하고 국민 일상생활의 개선 및 안전·편의를 증진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융합 혁신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하였다

시큐웍스는 소리의 파장을 활용한 감지기를 기반으로 침입 감시 및 초기 화재 감지를 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을 개발하고 사고발생시 신속한 초동 대처가 가능하다. 특히, 감지기국산화를 통해 향후 수출규제로 인한 국내기술 자립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하임은 엑스레이(X-ray), MRI, CT 등 각종 의료영상들을 디지털화하고 인공지능(AI)을 적용하여 신속한 진단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코로나와 같은 긴급한 의료상황이 발생할 경우 인공지능 선별판독을 통해 의료기관의 편의·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 보건소 선별진료소 100 여곳에 무상 설치하여 국가적 재난 대응에도 기여했다.

아래는 과기정통부가 지정한 D.N.A 우수사례이니 참고하시길.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