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AI 추천 건강식품 구독 ‘모노랩스’, 57억원 투자유치

2020-10-07 1 min read

AI 추천 건강식품 구독 ‘모노랩스’, 57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AI 추천 개인 맞춤형 건기식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노랩스가 프리 시리즈(Pre-Series A) 펀딩에서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티비티(TBT) 등에서 57억원을 투자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콜마홀딩스 등으로부터 시드(seed) 투자 유치 후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해 총 67억의 누적 투자를 이끌었다.

모노랩스의 AI 추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구독 서비스는 지난 4월 규제샌드박스에 통과 됐으며, 국내 유일하게 약국과 직영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업자로 선정됐다. 건기식 소분 및 판매 서비스는 이미 해외에서 보편화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규제로 인해 서비스가 어려웠다.

모노랩스는 차별화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을 통해 원재료 생산 이후 건기식 제조, 소분, 포장 등 모든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섭취 정보까지 맞춤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건강상태, 생활습관 등을 분석하고, 맞춤형 건기식을 추천해준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영양사 또는 약사와 상담 후 개인에게 필요한 건기식을 한 번에 1팩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소분 포장해 1개월 분량씩 배송해 준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 박순우 대표는 “건기식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해 더욱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모노랩스의 잘 갖춰진 팀과 준비과정이 인상적이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모노랩스 소태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연내에 수도권에 약국, 직영매장을 오픈해 본격적으로 건기식 소분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추천 받아 간편하게 구독하여 잊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알림 서비스 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14년 1조6310억 원에서 지난해 4조 6000억 원으로 연평균 11% 증가했고, 올해는 5조원대의 시장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기식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