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패션에이드, “AI가 코디 상품 자동 추천”

2020-10-22 < 1 min read

패션에이드, “AI가 코디 상품 자동 추천”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테크 스타트업인 패션에이드가 코디 상품 자동 추천 솔루션인 ‘스타일.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일.AI는 기존 수동으로 진행되던 관련 상품 등록업무의 자동화 및 실시간 재고 데이터와 연동된 시스템 등을 통해 매출 향상과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고객들의 취향이 다르더라도 현재 동일한 상품을 선택했다면 동일한 코디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이었다면, ‘스타일.AI’솔루션은 고객 각자의 구매 여정을 파악하여 클릭 가능성이 높은 코디 상품을 자동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네트워크 기술이 더해져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다음 추천 상품이 빈자리를 자동으로 채워주어 기업의 재고 부담을 최소화해준다. 

패션에이드 백하정 대표는 “패션 AI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으로, 패션 브랜드에서 최신 AI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사례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데이터 활용기술을 통해 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패션에이드는 올해 6월 한국과학기술원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 알고리즘 전문가들이 모여 창업한 벤처기업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020 스타일테크 유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