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뉴플로이-그레이프라운지, 거점오피스 시장 공략 맞손

2020-11-25 2 min read

뉴플로이-그레이프라운지, 거점오피스 시장 공략 맞손

Reading Time: 2 minutes

근로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제공 기업 뉴플로이가 공유라운지 운영사 그레이프와 손잡았다. 뉴플로이와 그레이프는 각 사가 보유한 근태관리 기술력과 공간 기획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원격근무 환경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가 제휴를 맺은 배경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존과 다른 유연한 근무 공간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 통상적으로 직원이 모여서 일하는 사무공간 개념을 넘어 향후에는 재택근무, 더 나아가서는 거점오피스를 활용한 원격근무가 뉴노멀이 될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뉴플로이는 비대면 근태관리 솔루션 ‘알밤’을 그레이프가 운영하는 공유라운지 ‘그레이프라운지’에 공급한다. 이제 원격근무가 필요한 기업 및 임직원들은 그레이프라운지 서울대점, 이대점, 강남점에서 알밤 앱을 이용해 본사로 출퇴근 한 것과 동일한 근태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박래익 그레이프 대표는 “그레이프라운지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노마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새로운 업무 공간이다”며 “그레이프라운지가 기존 공유오피스 및 커피숍과 구별되는 점은 업무/미팅 전문 공간을 각 지역 거점에서 누구나 원하는 시간만큼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러한 특성이 거점오피스를 통한 원격근무를 고려 중인 기업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용 뉴플로이 대표는 “앞으로 뉴플로이의 근태관리 솔루션 운영 역량과 그레이프의 공간 기획 및 운영 역량을 결합해 공간 제약없이 자유롭게 근무하길 희망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혁신적인 원격근무 서비스 개발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레이프라운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스타벅스/위워크의 라운지 및 스터디 카페를 결합한 공유라운지다. 개인 업무, 미팅, 스터디, 행사 및 강연 장소가 필요한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공간을 대여해 주고 있다. 시간 단위의 이용권을 구매하면, 업무 공간 대여와 함께 다양한 음료들을 포함해 각 지점별 다양한 시설 및 컨텐츠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지난 해 서울대점(1호)을 시작으로 올 3월 강남점(2호)에 이어 이대점(3호)을 설립했다.

한편, 로켓펀치와 엔스파이어가 합병해서 만든 ‘알리콘’도 거점 오피스인 ‘집무실’을 서비스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에 거점오피스 시장도 점점 더 확대되는 모양새다.

뉴플로이가 최근에 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아래를 참고하시길.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