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킥고잉, 부천시에 주차존 ‘킥스팟’ 65개소 설치

2020-11-25 < 1 min read

킥고잉, 부천시에 주차존 ‘킥스팟’ 65개소 설치

Reading Time: < 1 minute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부천시에 킥고잉 주차존 ‘킥스팟’ 65개소를 설치하고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킥스팟 설치는 시민과 기업, 지자체가 함께 스마트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도시 환경을 개선하는 부천 스마트시티 챌린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킥고잉은 공식 협력 업체로서 부천시와 함께 올바른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천시 킥스팟은 킥고잉 서비스 지역인 삼정동, 중동, 상동, 신중동, 원미동에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킥고잉 앱 내 주차아이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킥고잉 이용수칙과 주행점검사항 등을 알리는 안전 캠페인을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킥고잉 주차존의 확대와 안전캠페인 진행이 올바른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질서가 정착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킥고잉은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자체 및 경찰서와 꾸준히 공동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강남경찰서, 수서경찰서를 비롯하여 도로교통공단, 국토교통부 등과 협력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을 알리고자 노력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