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킥고잉, 공유킥보드 업계 최초 길 안내 기능 출시

2022-05-26 1 min read

author:

킥고잉, 공유킥보드 업계 최초 길 안내 기능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공유 전동킥보드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는 최근 대대적인 앱 개편을 통해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를 보여주는 길안내 기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길안내 기능은 별도의 지도 앱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킥고잉 앱 하나만으로 목적지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주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인화면 상단에서 장소 검색 후 목적지 설정을 완료하면 이동거리와 소요시간을 보여줘 출발 전 대략적인 비용도 알 수 있으며, 안내시작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와 추천 경로가 뜨면서 길안내가 시작된다.

또 길안내 기능 이용 시 최적화된 경로 표시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이동 중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내 도중 손쉽게 목적지를 변경하거나 기능을 종료할 수 있고, 경로 이탈 시 재탐색 버튼만 누르면 현위치를 기준으로 바뀐 경로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킥고잉은 이용자들이 주변 기기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마지막 대여 반납경로를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앱에서 대여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바로 이전 사용자가 반납지점까지 이동한 경로를 짧게 보여주어, GPS 오차범위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 빠르게 기기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이용자들이 이동의 시작과 끝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킥고잉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길안내 기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킥고잉만의 자체 기술개발 역량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