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이커머스 챗봇 ‘루나소프트’, 100억원 투자유치

2020-12-11 < 1 min read

이커머스 챗봇 ‘루나소프트’, 1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이커머스 IT 솔루션 전문 기업 루나소프트시리즈B 펀딩에서 소프트뱅크벤처스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약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작년 5월에는 네이버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루나소프트는 2016년 설립 이후 패션 이커머스 시장을 중심으로 알림톡, 상담톡과 같은 비즈 메시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물건을 주문하게 되면 카카오톡 등을 통해 알림 메시지를 받게 된다. 루나소프트는 이 같은 비즈 메시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IT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온라인 패션 분야의 높은 성장세와 함께 매년 거래액 기준 65% 이상 성장하며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담당한 최지현 소프트뱅크벤처스 책임은 “루나소프트는 국내 상위 200개 패션 쇼핑몰 중 80%가 도입할 만큼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보한 챗봇 기반 CRM 솔루션 회사”라며 “투자 이후 비 패션 고객군으로의 비즈니스 확대, 일본을 주축으로 한 해외 진출을 통해 더욱 견고하게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다양한 사업분야를 목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쇼핑몰 사업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비즈니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