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노인 요양시설 중개 플랫폼인 케어닥이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제도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 중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핵심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해 최대 30억 원의 보증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전문 경영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어닥은 국가 기관 평가와 실사용자 후기를 통해 검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노인 돌봄 서비스 및 요양 시설 정보를 중개하는 사용자 맞춤형 플랫폼이다. 전국 요양 시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요양 업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예산 및 건강 상태 등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술력과 서비스 신뢰성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
이번 보증 지원을 통해 케어닥은 전국으로 돌보미 매칭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버 케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케어닥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어르신, 보호자, 종사자 모두 안심하고 돌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케어닥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어닥은 2019년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고 2020년 고령친화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작년 7월에는 시리즈A 펀딩에서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미래과학기술지주, 신용보증기금,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MYSC, 휴맥스 등에서 투자를 받았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케어닥, 17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315억원 확보
- 그레이스케일, 디지털대성서 프리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 장례 플랫폼 ‘고이장례연구소’, 팁스 선정
- 강원혁신센터, 오는 14일 ‘시니어 헬스케어 세미나’ 개최
- 시니어 커뮤니티 앱 시놀, ‘모임’ 서비스 론칭
- [스투파 #3] 로쉬코리아 “5060액티브시니어의 여가취미 활동부터 복합문화공간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 간병인 매칭 ‘코드블라썸’, 팁스 선정
- 코드블라썸, 병원 간병비 결제 정산 서비스 출시
- 케어네이션, 실리콘밸리 출신 라이언 전 신임 CFO 영입
- 액티브시니어 콘텐츠 로쉬코리아, 더인벤션랩서 후속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