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심사평가원, 2021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 개최(~5/31)

2021-04-11 1 min read

심사평가원, 2021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 개최(~5/31)

Reading Time: 1 minute

건강보험심사평가원바이오헬스 분야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기 위하여 ‘2021년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5월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주관하는 이 대회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그동안 대회에서 수상한 총 63개 팀 중 39개 팀이 사업화 및 서비스 출시에 성공했고, 총 11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바이오헬스 산업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두 개 부문에 대해 공모하며,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발표심사에 진출한 6개 팀에게는 총 2,5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입선 9개 팀을 포함한 총 15개 팀은 심사평가원 Open R&D센터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별 맞춤형 데이터 활용 컨설팅과 함께 창업전문가의 1:1 코칭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각 부문별 최우수팀은 행정안전부 주최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보건복지부 대표과제로 참가하게 된다.

박한준 빅데이터실장은 “보건의료 빅데이터는 건강보험제도를 통해 쌓아온 세계 최고 품질의 의료데이터”라며, “이 대회를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여 보건의료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