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ntents Entertainment

AI 작곡 ‘포자랩스’, 네이버 D2SF 등에서 투자유치

2021-05-21 1 min read

AI 작곡 ‘포자랩스’, 네이버 D2SF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AI 작곡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포자랩스’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네이버 D2SF, KB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네이버의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 출신인 포자랩스는 초기에 D2SF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대부분의 AI 작곡 음악이 퀄리티 문제로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과 달리, 포자랩스는 화성학, 샘플링 등 음악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데이터화해 다양한 분위기의 고퀄리티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사운드소스 후처리, 믹싱 및 마스터링 시스템 등의 전 과정을 디테일한 부분까지 자동화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웅장한 AI 사운드를 구현했다.

포자랩스의 음악 퀄리티는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대형 콘텐츠 회사와의 배경음악 제작 프로젝트, 음악 전문가 대상의 블라인드 테스트, 일반 이용자 대상의 베타 테스트, 명상 콘텐츠 업체와의 협업 등에서 ‘음악다운 음악’, ‘콘텐츠에 잘 어울리는 음악’, ‘방송에 내보내기 손색없는 음악’ 등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포자랩스는 콘텐츠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을 논의 중이며, 개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스톡 뮤직 웹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네이버 D2SF는 포자랩스의 첫 투자사로서, 지금까지의 기술적 성취와 사업적 성과를 함께해왔다”라며, “전문 콘텐츠 기업부터 개인 크리에이터까지 음원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더 크게 늘어날 것이고, 그간 독보적인 기술 완성도와 경험치를 쌓은 포자랩스가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금까지처럼 네이버와도 다각도로 교류하며,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