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Funding

AI 영어학습 ‘말해보카’, 에이티넘-본엔젤스에서 100억원 투자유치

2021-06-13 2 min read

AI 영어학습 ‘말해보카’, 에이티넘-본엔젤스에서 1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AI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고 있는 이팝소프트가 시리즈A 펀딩에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엔브이씨파트너스에서 시드펀딩으로 1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투자유치액은 115억원에 이른다. 

이팝소프트는 2018년 설립된 영어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넥슨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를, EA코리아에서 피파온라인3 등 다수의 히트작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공동창업진으로 참여했다. 지난 2019년 12월 론칭한 앱 말해보카는 게임에 교육을 접목시킨 AI기반 영어학습 앱으로 2020년 12월에는 구글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21년 1월에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영어 앱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85만건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맹두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AI를 접목한 맞춤형 학습(Adaptive Learning) 애플리케이션인 말해보카가 뛰어난 학습 효과로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다는 점, 해외 진출 등 사업 확장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했다.

본엔젤스의 윤종일 파트너는 “게임 업계에서 큰 성공을 경험해 본 유명 개발자들의 연쇄 창업이라는 점에 기대가 크다”면서 “이미 외국어 교육 분야 앱 시장에서 빠른 성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 서비스의 고도화, 영어 학원 및 기업들을 위한 B2B 솔루션, 해외 시장 진출  등 영어 교육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의 강점은 인공지능 기술이 사용자의 영어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해 수준에 맞는 다음 단계 학습 내용이 제시된다는 점”이라며 “타깃 고객층은 20~30대 성인이지만 전 연령층에서 호응이 높고, 무료 사용 후 결제 전환율이 특히 높다”면서 “폭발적으로 사용자가 늘고 있어, 올해 상반기에만 60만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고 했다. 

박 대표는 “하나의 앱 다운만으로 영어 초급자부터 고급 영어 구사자까지 모든 레벨의 학습자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호평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투자 유치로 말해보카를 고도화하고 사업 분야를 확장해 교육 앱 스타트업의 최강자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