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쇼핑몰 플랫폼 ‘식스샵’, 토스에서 80억원 투자유치

2021-06-25 1 min read

쇼핑몰 플랫폼 ‘식스샵’, 토스에서 8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올인원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식스샵‘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로부터 8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최근에 인터넷은행 본인가를 받았고, 4600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으며 하반기에 대공세를 예고하고 있다. 식스샵에 입주하는 쇼핑몰의 경우 온라인결제부터 대출 등이 필요한데, 토스가 이런 부분을 노리고 전략적으로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

식스샵은 값비싼 외주나 복잡한 코딩이 필요했던 기존의 쇼핑몰 서비스 사이에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쇼핑몰 서비스를 선보인 후 현재까지 13,000여 개의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기준 2,00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상민 식스샵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핵심 개발자들을 적극 채용함으로써 제품 개발팀을 확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목표하고 있는 유연한 이커머스 OS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스샵은 최근 API 기반의 커머스 솔루션 클레이풀을 인수하며 창업 초기 단계의 개인형 쇼핑몰을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몰인몰 · 정기 구독 ·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플랫폼형 커머스를 원하는 기업형 고객의 니즈까지 해결, 사업 성장과 확장에 따른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이커머스 OS 형태의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