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MZ세대 용돈관리 ‘모니랩’, 소풍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1-07-05 1 min read

MZ세대 용돈관리 ‘모니랩’, 소풍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MZ세대 대상 용돈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모니랩’소풍벤처스로부터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모니랩은 지난 2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저축 챌린지, 퀴즈 등 게임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는 용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니랩은 이번 투자 유치로 올해 8월 출시 예정인 앱 개발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5월 테스트 버전을 출시한 후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얻었으며,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학종 소풍벤처스 파트너는 “모니랩은 금융 솔루션 제공과 교육을 동시에 제공하는 핀테크-에듀테크 서비스가 모두 가능한 팀이라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팀”이라면서 “연간 3.8조원 규모의 10대 용돈 시장에 대한 금융 솔루션 제공하면서 사회적 가치와 시장에서의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경훈 모니랩 대표는 “향후 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챌린저 뱅크가 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한다”면서 “Z세대 눈높이에 맞는 금융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낮은 금융 이해도로 인해 생겨나는 사회문제 발생을 방지하겠다”고 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