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현물 조각투자 ‘피스’, 뉴패러다임인베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8-05 2 min read

현물 조각투자 ‘피스’, 뉴패러다임인베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인 ‘피스(PIECE)’를 서비스하는 ‘바이셀스탠다드’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바이셀스탠다드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KB인베스트먼트에서 잇달아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여기여기 참고)

2019년 설립된 바이셀스탠다드는 ‘세상에 없던 거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저금리 장기화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2030 세대를 겨냥한 소액으로 누구나 투자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소액투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바이셀스탠다드는 명품소비재 및 희귀 현물자산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PIECE)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최소 10만원 소액 투자와 6개월의 짧은 회수기간을 제공하면서 즐기는 투자와 문턱 낮은 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피스의 조각투자는 희소한 현물자산의 소유권을 조각처럼 분배해 추후 조각소유 비율에 따라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방식을 의미한다.

피스는 지난 4월부터 롤렉스 시계로 구성한 ‘PIECE 롤렉스 집합 1,2,3호’를 3차례 연달아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1분 만에 조각소유권 전량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최근 공급 수량이 제한적이고 희소가치가 높은 명품에 대한 리셀 시장이 형성되면서 명품이 소액투자에 최적화된 현물 투자자산이 되고 있다.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는 “피스 플랫폼은 현물가치에 영향을 주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시장성 수익성 분석과 미래가치에 영향을 주는 변수를 예측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상품 가치 분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입한 현물을 은행의 안전금고와 자체 스토리지에 보관하고 조각투자를 진행하며 추후 매각된 상품에 한해 구매원금과 이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신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퍼스트명품 비대면 거래 플랫폼 ‘모노리치’의 론칭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트폴리오의 규모확장과 다양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탑재를 고려하고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하기 위해 금융권과 대형 포털사와의 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최근 개인 소액투자자 규모 인원만 1,000만명 이상, 운용자산도 약 36조 2,000억원으로 추산될 정도로 자본시장에서 덩치를 키우고 있다. 짧은 시간 내 비교적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데다 높은 환금성과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어 MZ세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바이셀스탠다드가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신뢰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MZ세대 재테크 시장의 신주류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최근에 팁스(TIPS) 운영사에 선정된 바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