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6회 와우데이(4/29)에 투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입니다. 와우테일의 대표적인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와우데이(WOW DAY) 6번째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와우데이는 당사가 인터뷰했던 팀을 투자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차세대 소방방재시스템 개발기업인 ‘파이어킴’은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파이어킴은 발전소,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 전기자동차 배터리 등 소공간용 차세대 소화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로 불모지나 다름없는 국내 소방산업분야에서 독자적 원천기술을 보유한 R&D 혁신 소방방재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 육성에 앞장서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테스트베드 지원을 통해 풍력발전소 등에 “파이어킴” 제품이 설치될 예정이며, 전기배터리 화재발생시 빠르게 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 및 전기자동차 제조사와 제품 실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파이어킴 김병열 대표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협력스타트업 선정을 통해 사업을 본격화 할 수 있었으며, 이번 인라이트벤처스의 투자로 점프업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제 본격적으로 발전소 및 ESS, 전기차 배터리 소화시장을 개척하는 퍼스트무버로 해외시장까지 빠른 개척을 진행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