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Funding

AI 기반 문서 전자화 ‘악어디지털’, 200억원 투자유치.. “해외시장 진출 박차”

2021-08-10 2 min read

AI 기반 문서 전자화 ‘악어디지털’, 200억원 투자유치.. “해외시장 진출 박차”

Reading Time: 2 minutes

AI 기반 문서 전자화 서비스 기업 악어디지털시리즈C 펀딩으로 200억원을 투자받아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시리즈B 투자에 참여했던 캡스톤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SB파트너스 등 기존 투자사를 비롯해,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이하 한국투자PE), 하나금융투자 외 새로운 전략적 투자자(SI) 한 곳이 참여했다. 

악어디지털은 AI 기술 고도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R&D)과 우수 인력 영입, 사업 개발 등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300억원에 달한다.

한국투자PE 관계자는 “당사는 악어디지털의 업계에서 검증받은 기술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으며, 기존 사업 외에도 향후 BPO, RPA 등의 신규 사업 확장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또 다른 투자사 SB파트너스 관계자 역시 “악어디지털은 아시아 최고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기업을 향한 비전을 단계별로 구현하고 있어 사업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기업으로 보고 있다”라며 “가장 엄격한 기술검증이 요구되는 정부나 공공기관, 금융기관 및 대기업 등에서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아시아 국가별 진출전략 수립과 IPO 준비에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악어디지털은 일본의 다이와증권과 주간사 계약을 맺고 수년 내에 도쿄증권거래소의 신흥기업 시장인 마더스(Mothers)에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IPO를 추진 중이다. 

악어디지털 김용섭 대표는 “이번 성공적인 투자 유치는 아시아 최대의 문서 전자화 DB 구축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악어디지털의 비전을 많은 분이 믿고 지지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AI-OCR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여 국내와 더불어 아시아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악어디지털은 지난 2014년 문서 전자화 O2O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출발해 이후 AI-OCR(문자인식),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반 BPO(업무처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AI-OCR 선두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관, 병원, 대기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300여 개의 고객사와 협업하고 있으며, ’페이퍼리스’ 오피스를 추구하는 글로벌 기업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