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위조상품 모니터링 ‘마크비전’, 출시 1년 만에 26개국 100개 마켓플레이스 연동

2021-08-25 < 1 min read

위조상품 모니터링 ‘마크비전’, 출시 1년 만에 26개국 100개 마켓플레이스 연동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기업 마크비전은 자사 위조상품 모니터링 플랫폼의 서비스 연동 마켓플레이스 수가 출시 1년만에 26개국 1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니터링 범위에 추가된 곳은 일본의 ‘라쿠텐(Rakuten)’, ‘큐텐(Qoo10)’, ‘야후(Yahoo)’, 인도의 ‘플립카트’(Flipkart)’ 등을 포함해 30여개에 달한다. 해당 사이트들에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 채널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마크비전은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에게 보다 폭넓은 지식재산권(IP)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마크비전이 지난해 위조상품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한 당시 6개에 불과했던 연동 이커머스의 수를 1년만에 100개 이상 확보할 수 있었던 데에는, 개발 부서 내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팀의 역할이 컸다. 이들은 고객사들의 피드백과 니즈를 바탕으로 매일 각 마켓플레이스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연동이 필요한 곳의 우선순위를 정한 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덕분에 불필요한 리소스 사용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는 높일 수 있었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고객 우선주의(Client First)를 기반으로 위조상품과 관련된 클라이언트의 현실적인 니즈와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글로벌 스케일의 브랜드 및 IP 보호 전략 설계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로 현재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비전은 현재 ‘랄프로렌코리아’, ‘젠틀몬스터’, ‘레진코믹스’ 등 위조상품 문제를 겪고 있는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콘텐츠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6개월간 매출이 월평균 5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  사업 확장성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등을 높이 평가받아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24억원의 투자를 유치, 60억원의 시드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리걸테크(legal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