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 창업·기업지원기관 협의회’ 출범,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맞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혁신센터)는 춘천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효율적으로 기업을 지원하고자 ‘춘천권 창업·기업지원기관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강원센터, ▲춘천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춘천 지혜의숲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한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한다.

WWyemqiFuOUqj3cXb8cdq q45rb AvYCtc5hCC8nqDC 2iEMzds6l4FJesv3SdpKF0 pQbvluVFULMSlWGW54iBPNzRS560TOYi3IucuIzS39liRL2f7H3zIDXPk3GS vtEnHp - 와우테일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창업 특화교육, 멘토링, 포럼 등 공통 사업들을 함께 개최하고 운영하며, 각 기관의 특장점을 통해 지역 기업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의회는 실무자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실무자 중심으로 협업이 이루어져 각 기관에 소속돼 있는 보육기업들의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프로그램에 적용함으로써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는 체계적인 협업 시스템을 갖추고 춘천시 내 창업·기업지원과 소통하며 춘천에서 강원도로 지원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