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 ‘포켓돌스’, 美 진출…현지 단독 공연 진행

2022-03-11 1 min read

author: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 ‘포켓돌스’, 美 진출…현지 단독 공연 진행

Reading Time: 1 minute

엔터테인먼트 팬덤 플랫폼 ‘포켓돌스’가 미국 콘서트를 주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포켓돌스의 첫 미국 콘서트에는 가수  MustB(머스트비)와 VANNER(배너)가 각각 참여하며 현지 3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포켓돌스는 글로벌 K팝 팬덤 앱으로 온라인 소통 플랫폼이 대두되던 2020년, 팬과 아티스트의 1:1 메시지 서비스를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출범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K팝 웹툰 서비스 ‘포켓툰’을 런칭, 공연 라이브까지 콘텐츠를 확장하며 종합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번 ‘Pocket Friends Tour in LA’ 콘서트를 통해 포켓돌스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 라인 사업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이는 포켓돌스가 주최하는 첫 콘서트이며 팬덤 서비스 가운데서도 이례적인 시도다.

‘Pocket Friends Tour in LA’에 참여하는 MustB(머스트비)와 VANNER(배너)는 오는 4월 16일 로스 앤젤레스를 시작으로 6월 뉴욕, 8월 보스턴까지 3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과 만난다.

이번 콘서트는 모두 온∙오프 동시 진행되며 포켓돌스 앱에서 실시간 라이브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콘서트 관람객에 한해 아티스트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연 관계자에 따르면 포켓돌스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을 테마로 한 감각적인 무대가 펼쳐질 것이라고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포켓돌스를 운영하는 너하고의 어재경 대표는 “포켓돌스가 글로벌 플랫폼인 만큼 첫 시작은 미국 투어로 결정하게 되었다”며 “코로나 블루를 겪는 전세계 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한편 포켓돌스는 향후 전세계 투어 공연을 계획 중이다.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