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roptech

동네-하나은행, 주택 임대관리 서비스 혁신에 맞손

2022-03-30 2 min read

author:

동네-하나은행, 주택 임대관리 서비스 혁신에 맞손

Reading Time: 2 minutes

핀테크 기업 동네가 하나은행과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사는 서울, 판교를 비롯한 수도권 내 프리미엄 아파트에 대한 보증금 부담을 최소화해 입주 장벽을 낮추고, 보다 풍부한 주거 옵션을 제공하는데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동네는 일반 주택 보증금 대비 평균 98% 이상 낮은 보증금과 유연한 계약기간으로 주요 신축급 아파트 매물을 공급하는 ‘동네 FLEX’, 그리고 입주자들이 가구나 가전제품 렌탈부터 청소, 인터넷에 이르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홈서비스인 ‘동네 PLUS’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동네에 임대료 정산 업무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동네 FLEX’ 월세 수익의 유동화 등을 포함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또한, ‘동네 FLEX’를 이용하는 임대인 및 임차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 상품은 물론, 임차인 대상 홈서비스와 외투기업 및 외국인 대상 주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CIB그룹 성영수 부행장은 “해외에는 부동산 핀테크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4차 산업 기술과 금융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부동산 관련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재택근무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거 부동산 시장이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차민근 동네 대표는 “사람들이 살고 싶은 곳, 살고 싶은 방식이 바뀌고 있다. 임차인들이 보증금에 대한 부담 없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원하는 좋은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돕는데 하나은행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동네 FLEX’와 ‘동네 PLUS’를 통해 가족은 물론 젊은 전문직 종사자, 심지어 외국 기업 임원에 이르는 누구나 낮은 보증금으로 프리미엄 아파트를 임대하고 주거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네는 최근 2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