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아토리서치, 41억 규모 평택시 ITS 구축 사업 수주

2022-04-01 < 1 min read

author:

아토리서치, 41억 규모 평택시 ITS 구축 사업 수주

Reading Time: < 1 minute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기업 아토리서치는 2022년 평택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한국정보기술 컨소시엄을 통해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총 41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정보기술 컨소시엄은 평택시에 스마트 교차로·신호제어·긴급차량 우선 신호 등 지능형 교통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교차로 90개소, 사고 다발 지역 안전 시스템 43개소, 신호제어 시스템 105개소,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26개소 등이 해당된다.

우선 스마트 교차로·사고 다발지점·긴급출동 교차로에 무선 와이파이(Wi-fi), 카메라, 제어기, 케이블 등이 설치된다. 기존에 있던 신호제어기, 온라인 제어, 신호 케이블은 철거되거나 신설된다.

아토리서치는 센터 하드웨어 부문에 참여한다. 첨단교통관리-백업 서버, 신호 및 긴급 차량 우선 신호 백업 서버, 신호 및 긴급 차량 우선 신호 태블릿 등 설계를 아토리서치가 담당한다. 긴급 차량이 교차로에 접근하면, 목적지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녹색 신호를 우선 부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아토리서치만의 미래형 데이터 기술을 지자체 ITS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평택시 참여를 토대로 개발도상국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