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퍼블리, IT 커리어 SNS ‘커리어리’ 베트남 출시…현지 MZ세대 직장인 공략

2022-04-06 1 min read

author:

퍼블리, IT 커리어 SNS ‘커리어리’ 베트남 출시…현지 MZ세대 직장인 공략

Reading Time: 1 minute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IT업계 커리어 SNS ‘커리어리’의 베트남 앱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커리어리는 IT산업군에 재직 중인 MZ세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커리어 SNS로, 현직자들을 팔로우해서 커리어 관련 소식과 그들의 인사이트를 공유 받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자신의 이력을 손쉽게 브랜딩 할 수 있다.

커리어리 베트남은 2020년 11월 뉴스레터 서비스로 시작돼 정식 앱 출시 전부터 약 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했다.

커리어리는 현지 서비스 정식 버전 출시를 앞두고 VNG, SEA Group, One Mount Group, MOMO 등 현지 유명 테크 기업과 유니콘 기업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큐레이터 60여 명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현지 IT 재직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베트남 IT업계 대표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포부다.

베트남은 스타트업 시장이 급성장 중인 나라로 동남아시아에서 유니콘 기업을 가장 많이 배출한 국가 3위에 꼽힌다. 이에 따라 커리어 시장도 IT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는 가운데, 커리어리가 성장해 나갈 최적의 지역이자 첫 해외 진출지로 낙점됐다. 커리어리는 베트남에 이어 향후 동남아시아 유니콘 2위인 인도네시아까지 보폭을 넓힐 계획이다.

커리어리 베트남 사업 리더 이승국 CPO는 “베트남의 스타트업 인프라가 가속화되면서 기존에 대기업이나 공무원을 최고의 직장으로 생각하던 HR 시장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2030 베트남 청년들 사이에 스타트업 취업 및 창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커리어리가 현지민들이 즐겨 찾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