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recruit

메디컬아이피, ‘의료 메타버스’ 고도화 위한 두자릿수 인재 채용 실시

2022-07-11 2 min read

author:

메디컬아이피, ‘의료 메타버스’ 고도화 위한 두자릿수 인재 채용 실시

Reading Time: 2 minutes

디지털 트윈 기반 의료 AI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가 ‘의료 메타버스’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메디컬아이피는 메타버스 상에 보다 방대하고 정밀한 해부학 구조물을 구현하기 위해 ▲메디컬 VR 콘텐츠 모델러 · 애니메이터 · 아트디렉터 ▲AR 엔지니어 ▲해부학 콘텐츠 기획 ▲의료영상 연구개발 등 다수 부문에서 50명 이상 대규모 동시 채용을 진행한다.

메디컬아이피는 AI 기술을 활용해 CT, MRI 등 의료영상에서 장기 및 병변, 체성분 등을 분할해내고 이를 3D 모델링, 가공하여 해부학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구현하는 차별화된 의료 솔루션 보유 기업이다.

의료영상 기반 디지털 트윈을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첨단 기술로 확장해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 구현함으로써 가상 공간에서의 해부학 실습 교육, 술기 향상 훈련, 치료를 위한 수술 내비게이션 등을 가능케 하는 ‘의료 메타버스’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있다.

최근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평가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모두 A 등급을 획득하며 높은 수준의 의료영상 분석 및 활용 기술력과 경쟁력, 시장성 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회사는 이번 대규모 인재 영입을 통해 의료영상의 가공 및 3D 모델링, 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을 확장하여 사업경쟁력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아이피는 지난해 6월 종로5가역 도보 1분 거리로 사옥을 이전해 접근성을 개선하고 ▲유연근무제 ▲전·월세 주거비 지원 ▲근속3년부터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 지원 ▲점심·저녁 식대 제공 ▲무제한 음료·커피·간식 제공하는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 ▲프리미엄 건강검진 패키지 등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박상준 대표이사는 “메디컬아이피는 2015년 서울대병원 공식 1호 벤처로 설립된 이후 의료 데이터에 AI, VR·AR, 3D프린팅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을 개발하며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메타버스 기술 고도화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성, 안전성 및 소통능력을 제고하여 전 인류의 선진화된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메디컬아이피의 비전과 꿈에 많은 인재들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