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리테일 미디어 ‘프리즘’, 버추얼 K-POP 그룹 ‘사공이호’ 쇼케이스 라이브 연다

2022-07-14 < 1 min read

리테일 미디어 ‘프리즘’, 버추얼 K-POP 그룹 ‘사공이호’ 쇼케이스 라이브 연다

Reading Time: < 1 minute

리테일 미디어 앱 ‘프리즘(PRIZM)’은 3인조 버추얼 K-POP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 쇼케이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리즘(PRIZM)은 RXC가 출시한 리테일 미디어 앱으로 MZ 세대가 좋아하는 힙스티지 브랜드를 숏폼 영상과 라이브 등 고감도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제공한다. 힙스티지는 힙(Hip)과 프레스티지(Prestige)를 합친 신조어로 대중적인 유행보다는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추구하며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다.

사공이호는 히트곡 메이커 김형석 작곡가를 필두로 한 ‘김형석 사단’이제작한 버추얼 밴드 그룹이다. 프로듀서 오리알씨(OreeR.C), 보컬 쑤니(XOONY), 댄스 담당 이태원팍(ITAEWON PARK)으로 구성된 사공이호는 메타버스 시대 속 MZ세대의 불안함이나 ‘언더독’ 정서 기반의 음악을 선사한다. 사공이호는 오리지널 디지털 캐릭터로는 국내 최초로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프리즘’에서 오는 7월 14일 오후 8시에 진행하는 이번 쇼케이스 라이브는 데뷔곡 ‘Wake Up’의 어쿠스틱 음원 발매를 기념해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제작자인 김형석 PD의 인터뷰를 통하여 사공이호의 세계관 및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사공이호의 반려묘인 미묘 캐릭터 NFT를 실시간으로 추첨해 제공받는 NFT 드로우 프로그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쇼케이스 라이브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사공이호 쇼케이스 라이브를 시청하는 47명에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미묘 NFT를, 사전 알림 신청을 완료한 시청자 3명에게는 미묘 NFT는 물론 사공이호 굿즈(후드티, 반팔티, 스티커, 카드)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브 중 응원 채팅을 남기는 시청자 20명에게도 사공이호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유한익 RXC 대표는 “K-POP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사공이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확대해소비자가 다채로운 리테일 미디어 서비스를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버추얼 휴먼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