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네이버, 로컬 SME 위한 마케팅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 출시

2022-09-07 < 1 min read

author:

네이버, 로컬 SME 위한 마케팅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네이버는 로컬 중소상공인(SME)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한 로컬SME는 ▲스마트콜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사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사장이 직접 발행하고 배포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쿠폰의 종류는 할인쿠폰과 증정쿠폰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상품의 정보는 직접 입력할 수 있다. 가게 방문,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을 정할 수 있으며, ‘3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 사용조건도 설정 가능하다.

추후에는 직접 고객에게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가 예약·주문 등 로컬 SME의 영업실무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SME가 성장을 가속하고 단골을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플레이스 ‘통계 솔루션’을 활용해 쿠폰 발급에 따른 고객 방문 증감률 및 마케팅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 SME가 데이터에 근거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리더는 “그간 스마트플레이스는 로컬SME와 많은 잠재고객을 연결하고, 생업으로 바쁜 SME의 실무 부담을 덜어주는 플랫폼으로서 호응을 받아왔는데, 이제 한 발 더 나아가 SME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넓혔다”면서 “장기적으로 가게 홍보, 리소스 절감, 마케팅, 전략 분석 등 로컬SME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