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팸테크 ‘단색’,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9-19 < 1 min read

author:

팸테크 ‘단색’,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우먼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21년 브릿지 투자에 참여했던 와이즈플래닛컴퍼니에서 리드했으며, NBH캐피탈 등이 함께했다. 

단색은 지난 8월 말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최종 선정돼 스케일업 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단색 측은 “단색은 커머스 기업이 아닌 팸테크(Femtech : 여성의 건강과 관련된 기술, 혹은 제품) 기업”이라며, “이번 투자금은 신규 원단과 제품 기능 향상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년 흡수패드 일체형 고기능성 샘방지 위생팬티인 컴포트에어(논샘팬티) 1품목으로 시작했던 단색은 2021년까지 매년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현재 단색은 여성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생애 첫 브라’인 자유브라 주니어, 임산부와 노년층까지 착용 가능한 심리스 언더웨어인 스킨웨어까지 제품군을 넓혔다. 특히 지난 7월 신제품인 ‘컴포트에어(논샘팬티) 오버나이트’를 출시하며, 샘방지 위생팬티는 단독으로 3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황태은 단색 대표는 “임직원의 8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돼, 제품 개발에 전 직원이 의견을 낼 수 있는 회사가 단색”이라며, “이러한 장점을 살려 초경, 임신, 요실금까지 여성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펨페크(Fem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