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남콘텐츠센터, ‘2022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 개최

2022-12-01 2 min read

author:

경남콘텐츠센터, ‘2022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경남콘텐츠센터)는 경남 도내 콘텐츠 시장 활성화와 성과공유를 위한 스타트업 행사인 ‘2022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를 오는 8일과 9일 개최한다. 

이번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는 다양한 무대프로그램과 전시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타 1일차에는 ‘VR’을 활용한 3D라이브 드로잉 공연과 콘텐츠 특강이 2회 진행된다. 콘텐츠 특강은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으로 알려진 크몽 박현호 대표와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넷스트림의 상현태 대표가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후 토크콘서트인 ‘경콘 톡!’(경남콘텐츠 톡!)에서는 특강 패널 2명과 경남 도내 스타트업 대표 3명(알리아스 조기용 대표, 이퓨월드 지혜빈 대표, 주식회사 공감오래 콘텐츠 윤민형 대표)이 경남 콘텐츠에 대해서 사전에 질문을 받아 Q&A 답변으로 진행된다.

전시프로그램으로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활용하여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 도내 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들을 홍보, 전시, 판매하여 다양한 경남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페스타 2일차에는 ‘지역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5명의 패널과 진행되며 콘텐츠 관련 전문 투자사와 경남 도내 스타트업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시장 확대와 투자유치를 위한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경남 도내 우수 콘텐츠 기업 5곳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이번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는 5명의 전문투자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최우수 기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후에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비즈매칭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투자사와 마케팅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전프로그램으로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총 15개의 업체가 지원하여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예비 전문인력들과 온라인 면접 매칭을 진행하였다. 1일에는 투자 라운드를 준비하기 위한 콘텐츠 기업들의 컨설팅 형식의 데모데이인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세미 IR 데모데이’를 개최하며 선별된 5개의 기업들의 IR피칭과 간단한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