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플러그링크’, KDB인프라서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KDB인프라자산운용과 총 150억 원 규모의 전기차 충전기 자산에 대한 투자약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DB인프라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펀드가 진행하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러그링크는 총 7,400기가 넘는 충전기에 대해 토탈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러그링크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충전 인프라 시장 규모를 감안해 전기차 충전기 자산(Asset)에 대한 대체 투자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wowtale.net unnamed 12 - 와우테일

이번 투자 건과 지역도시가스사 등의 20억 원 투자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플러그링크는 총 170억 원 규모의 누적 자산 투자유치와 130억 원 규모의 누적 법인투자 등 총 3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강인철 플러그링크의 대표는 “이번 국내 최초 투자 약정을 시작으로 대규모의 충전 인프라향 금융 확대와 다양한 구조화 금융 진행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러그링크는 업계 최초로 K-RE100에 가입,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다. 전기차 충전기 누적 계약 수주 1만기를 돌파, 전국 아파트와 상업 및 공공시설을 포함한 1,100여 곳에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 중으로, 2023년 올해 환경부 급속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선정, 계속해서 설치 환경에 충전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Energy] ESG 건축 ‘에너지엑스’, 200억원 시리즈B 투자유치[충전] 플러그링크, KDB인프라서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