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중고 명품 거래 ‘시크’, 月 거래액 100억원 돌파

2023-04-10 2 min read

author:

중고 명품 거래 ‘시크’, 月 거래액 100억원 돌파

Reading Time: 2 minutes

크림(KREAM)의 자회사 주식회사 (PAP Corp.)이 운영하는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CHIC)가 런칭 1주년을 앞두고 월 거래액 100억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금까지의 총 누적 거래액은 580억 원을 넘어섰다. 

시크는 지난 2011년 개설된 국내 최대 명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시크먼트’ 카페를 기반으로, 작년 5월 처음 선보였다. 시크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화번호 ▲계좌 ▲신용카드 ▲신분증 ▲사기 내역 총 5단계의 인증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자체 검수센터 ‘시크랩(CHIC Lab)’을 통해 제품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크랩을 거친 제품이 가품으로 판정되면 구매 가격의 300%를 보상한다. 

시크 측은 “매월 2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데에는 자체 검수 센터를 통한 제품 신뢰도 보장 뿐 아니라 그동안 중고 명품을 거래하며 느꼈던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여러 서비스들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판매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는 시크 피프티(CHIC FIFTY)이다. 시크 피프티는 기존 중고 명품 제품을 판매에 필요했던 ‘제품 발송 – 검수 – 판매 및 정산’ 과정 전반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판매를 원하는 사용자가 ▲시크가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 ▲제품이 시크 검수센터에 도착하면 ▲전문 요원들이 검수 과정을 거쳐 기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가를 제시한다. 해당 판매가에 제품 판매를 결정한 사용자는 ▲판매가의 50%를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정산 받을 수 있다.  실제 거래가 체결되면 나머지 제품 가격에 대한 정산이 이루어진다. 판매가 시작된 후 일주일이 지나도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제품은 2%씩 판매 가격이 인하되어, 보다 빠른 판매를 지원한다. 판매 수수료 역시 해당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수준인 10%로 책정해 많은 판매자들의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그 외 배송 과정에서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서비스인 시크 마일(CHIC Mile) 역시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고가의 명품백/의류/쥬얼리 제품의 배송에 일반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시크는 ‘시크 마일’ 서비스를 통해 ▲자체 픽업 차량을 운영하며 ▲시크의 직원이 직접 상품을 픽업하고 ▲거래 상대 이용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안심하고 명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시크 마일은 시범 서비스 중으로, 수도권 사용자들을 대상으로만 운영 중이지만 차차 그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멤버십 서비스 도입을 통해 유저들의 이용 내역에 따라 ▲포인트 지급 ▲무료 배송 ▲월간 온라인 매거진 배송 ▲생일/명절 등에 따른 포인트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검수 리포트 항목을 세분화하는 한편 트렌드와 계절에 따른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시크 측은 “사용자들이 시크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명품 관련 정보를 나누고 제품을 거래하며 다른 서비스보다 더욱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즐거운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명품 커머스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