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기업 전문 탄소관리 ‘엔츠’,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4-10 < 1 min read

author:

기업 전문 탄소관리 ‘엔츠’,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통합 탄소관리회계 솔루션을 개발한 엔츠가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비저닝파트너스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투자했다.  

엔츠는 기업의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엔스코프’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엔스코프 플랫폼 내에서 기업이 소유한 모든 사업장, 공급망, 소비자 범위의 직·간접적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이를 분석하여 국내외에서 요구되는 표준화된 탄소 정보로 보고할 수 있다. 개별 기업에 맞춤화된 탄소중립 로드맵을 마련하고, 실제 감축과 거래까지 동일한 플랫폼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엔츠는 고객 관점으로 개발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이며 출시 1년이 채 안 되는 시점에 유료 고객을 확보했으며 넷제로를 선언한 국내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를 리드한 임팩트 투자사 제현주 인비저닝파트너스 대표는 “탄소 중립은 피할 수 없는 과제이고, 이제는 기업이 얼마나 통합적이고 실질적으로 이 과제를 이행해 나가고 있는지 입증해야 하는 단계에 왔다”며, “엔츠는 이를 위한 필수적인 기반인 탄소관리회계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박광빈 엔츠 대표는 “기업 탄소관리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려면 단순히 측정, 보고의 수준을 넘어 실제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 필요한 솔루션까지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엔츠는 탁월한 IT 개발, AI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기업 고객들이 최신 기후과학, 규제 변화의 흐름에 기민하게 대응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Energy)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