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AI 커머스 솔루션 ‘인핸스’, 7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9-06 2 min read

author:

AI 커머스 솔루션 ‘인핸스’, 7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인핸스(구 바이럴픽)가 75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인핸스는 지난 프리 A 라운드 25억원에 이어 이번 시리즈까지 누적 100억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초기 투자사였던 현대기술투자, L&S벤처캐피탈, KDB캐피탈 전원이 팔로온(follow-on) 투자에 참여했고 타임폴리오자산운용, AOA캐피탈파트너스 등도 새로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0배 이상 크게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VC 및 자산운용사에게 성장에 대한 믿음과 기술력을 보여준 덕이라는 분석이다.

인핸스는 지난 2021년 세워진 인공지능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이전에는 바이럴픽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해왔으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인핸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인핸스는 전세계의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유지하고 시계열로 관리하는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기회를 분석하고 커머스를 직접 운영하는 행동형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미국과 국내에 빅데이터 및 자동화 관련해서 11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13건을 출원했으며, 현재 월 구독형으로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핸스는 현재 B2B 형태로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SaaS 솔루션을 제공해 다수의 브랜드들의 국내 커머스 진출은 물론 아마존, 쇼피 등 미국, 동남아, 유럽 커머스 진출도 활발히 돕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를 비롯한 여러 국내 주요 기업에서 국내외 커머스 운영을 위해 인핸스의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기술력과 실적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퍼스트펭귄으로 선정됐다.

인핸스는 80% 이상의 내부 임직원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등 IT 전문가로 구성됐다. 서울대와 카이스트, 칭화대, 카네기멜론등 글로벌 주요 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전자와 카카오, 쿠팡, 이베이 등 빅테크 기업에서 경력을 쌓은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 하이퍼 오토메이션, 즉 AI 기반의 초자동화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이승현 인핸스 대표는 “올해 당사의 인공지능 기술을 매출 및 주요 고객 등의 실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 구성원과 주주 분들 모두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북미, 유럽, 동남아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스케일업을 가속화할 핵심 인재를 적극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