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마이클, 올 상반기 매출 100억원 돌파…역대 최고 매출 달성

2023-09-07 < 1 min read

author:

마이클, 올 상반기 매출 100억원 돌파…역대 최고 매출 달성

Reading Time: < 1 minute

마카롱팩토리의 차량 관리 플랫폼 ‘마이클’이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마이클은 올 8월 초 이미 22년 매출을 넘어섰으며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성장한 수치다. 항목별로는 엔진오일, 타이어 매출의 반등과 함께 새로 출시한 경정비 상품 판매의 성장이 주요했다.

마이클의 이번 매출 증가는 단기적 비용 절감이 아닌 적극적인 성장 전략을 통해 이뤄졌다. 마이클은 지속해 사업 인력을 충원하는 한편 효율적인 마케팅 투자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였고, 결과적으로 지난해 월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후 매월 역대 최고 거래액과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측은 “이번 성장은 고객 중심 TF 운영을 통해 고객의 행동 패턴을 하나하나 분석하고 고객의 작은 피드백을 놓치지 않은 결과”라며, “마이클 고객 95% 이상이 만족도를 만점으로 평가하는 동시에 높은 재구매율을 나타내고 있다. 새로 출시한 경정비 상품의 판매 또한 순항 중이라 앞으로 더 가파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는 “올해 말까지 제휴 정비소를 2,000개까지 확대하고 경정비 전 상품을 활성화할 예정”이라며, “마이클 고객의 만족도 높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후 자동차 보험, 수리 및 세차, 중고차 판매 등 카 라이프 사이클의 서비스를 완성하여 천만 앱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