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오픈이노베이션

더인벤션랩, 베트남서 스마트시티 분야 첫 데모데이 개최(11/8)

2023-10-30 2 min read

더인벤션랩, 베트남서 스마트시티 분야 첫 데모데이 개최(11/8)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초기 투자기관인 더인벤션랩은 오는 11월 8일에 베트남 호치민 The Sentry에서 ‘2023 SmartSpace+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베트남에서 처음 열리는 데모데이로 일반 피칭세션과 달리, 각 팀이 현지에서 한 달 동안 체류하면서 경험한 베트남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더인벤션랩과 이노랩아시아(Innolab Asia)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스마트도시협회가 주최하는 GMEP(Global Market Expansion Program)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GMEP은 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및 PoC를 위한 현지 파트너십 연결과 현지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10개 스타트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팀에게는 약 10주 간 국내와 베트남 현지에서 사업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PoC 연계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2023 SmartSpace+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는 국내외 투자사 및 스마트도시 관계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선발팀의 사업 소개와 함께 프로그램 기간 내 달성한 현지 시장 진출 성과발표가 진행 된다.

이번 행사는 선발팀 피칭이 진행되며, 스타트업 팀 별로 별도의 네트워킹 부스가 설치되어, 행사에 초대된 기관투자자와 고객사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및 고객사 매칭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사업 소개와 투자 및 협업에 관한 네트워킹 이벤트 형식의 박람회와 밋업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비대면 건물 관리 서비스 및 온라인 플랫폼 둥지를 운영중인 ‘컨텍터스’, ▲주류 O4O 유통 플랫폼 ‘로컬리커’를 운영하는 ‘매월매주’ ▲3-11세 유아동의 방과 후 교육을 위한 튜터 클래스 매칭 플랫폼 ‘야호랩’ ▲오프라인/옥외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애드’ ▲소상공인과 주변 고객 매칭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보상형 AI 서비스 ‘블루프로그’ ▲영상 내 얼굴 자동인식 및 블러처리 서비스 블러미를 운영하는 ‘자라소프트’ ▲온라인 현장답사 및 부동산 시설관리를 위한 3D 디지털트윈 솔루션 ‘평행공간’ ▲업무공간 이용방식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업무공간 관리 솔루션 ‘원루프’ ▲도면기반 스마트 건설관리 솔루션 ‘팀워크’ 등 10팀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더인벤션랩의 김진영 대표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핵심 3대 영역인 ICT인프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 영역의 10개 팀을 선발하여 한국에서 이미 검증된 모델을 베트남 로컬 사업자/파트너와 함께 현지화 논의 및 현지 실증 테스트(PoC)를 진행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로컬 O2O 및 온디멘드 서비스 중심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이 진행되어 왔는데, 스마트시티 분야의 기술 및 서비스 기업을 선발하여 투자하고, 베트남으로 이전시키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행사에는, 건설, 인테리어, ICT 솔루션 등 스마트시티 분야의 현지 유관 사업자뿐만 아니라, 국내와 현지 투자사 및 현지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 예정이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