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이그니스, 美 시장 진출 본격화…글로벌 주류회사에 제품 적용

2024-02-08 < 1 min read

author:

이그니스, 美 시장 진출 본격화…글로벌 주류회사에 제품 적용

Reading Time: < 1 minute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글로벌 식품박람회 ‘팬시푸드쇼 2024’에 참가해 개폐형 마개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8일 밝혔다. 

총 1,058개 기업이 참가한 이번 팬시푸드쇼는 전 세계 식품의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바이어 전문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이그니스는 캔을 다시 밀봉할 수 있는 마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미 글로벌 대표 주류회사인 이앤제이갤로(E&J Gallo)와 에이비인베브(AB InBev)의 상품에 적용되어 판매 중이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욱 많은 글로벌 음료 브랜드와의 제품 적용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그니스의 개폐형 마개가 적용된 하이볼 제품(High Noon)의 경우 짐빔이나 스미노프와 같은 브랜드를 제치고 2023년 미국 증류주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대부분의 주류 제품은 유리병을 사용하는데 재 밀봉이 가능한 마개가 적용된 캔 주류의 경우 무게도 가볍고 유리병처럼 다시 닫을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는 “글로벌 캔 음료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이그니스의 개폐형 마개가 주목받았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메이저 음료 브랜드들과의 마개 적용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올 해 본격적인 글로벌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그니스는 지난 1월 하나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