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oodtech Funding

종합수산기업 ‘봉선장’, 전북센터-컴퍼니D서 2.5억원 투자 유치

2024-03-11 < 1 min read

author:

종합수산기업 ‘봉선장’, 전북센터-컴퍼니D서 2.5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종합수산기업 봉선장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 ‘개인투자조합 ‘전북벤처혁신투자조합1호’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는 액셀러레이터 컴퍼니D와 클럽딜을 통해 총 2.5억원의 투자가 집행됐다.

전북벤처혁신투자조합 1호는 ‘22년 말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이인호 협회장을 중심으로 도내 선배 벤처창업가 7인이 뜻을 모아 후배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결성된 개인투자조합이다.

봉선장은 2022년 부안에 설립된 기업으로, 신선수산물을 직접 조업하고, 자체 보유 공장에서 가공 후 온/오프라인 유통 및 해외수출하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도내 유망 스타트업이다. 

봉선장은 복잡한 유통단계로 인해 상승하는 소비자가격, 신선도 및 품질하락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보유 어선을 통한 직접 수산물 조업, 자사 소유 공장에서의 직접가공, 자사몰을 통한 판매 등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품질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경쟁사 대비 높은 영업이익률을 올리고 있으며, 판로확대 및 자사 전용 앱 출시 등 2024년 매출 급상승이 기대된다.

강영재 전북혁신센터 센터장은 “선배 벤처창업가들께서 좋은 취지의 투자금을 모아주셔서 후배 창업가들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선배창업가의 출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2호, 3호 투자펀드를 만드는 선순환 체계를 조성하고, 투자기업에게는 팁스, 先투자 연계 보증 등 후속성장을 위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동국 봉선장 대표는 “품질좋은 원물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현대백화점, 하나로마트 등에 입점했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미국, 캐나다, 대만 등)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투자유치가 더 좋은 원물수급과 판로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혁신센터는 최근 ‘전북벤처 혁신투자조합 2호’ 결성승인을 받고 출자자를 모집 중이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