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와우파트너스, ‘제2회 WOW IR Day’ 성료… “운영과 투자 함께 할 파트너 모십니다”

2024-05-24 3 min read

author:

와우파트너스, ‘제2회 WOW IR Day’ 성료… “운영과 투자 함께 할 파트너 모십니다”

Reading Time: 3 minutes

와우파트너스가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S6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투자 유치 지원 프로젝트 ‘제2회 WOW IR Day’를 개최했다. 

‘WOW IR Day’는 와우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의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투게더’에 출연한 스타트업을 외부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에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달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투자사, 창업지원기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생태계 종사자 7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와우테일이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만나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투게더‘는 지난 2년 간 100팀이 넘는 창업팀이 출연했으며 투자혹한기에 불구, 출연팀 중 30% 이상 인터뷰 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응구 오스 대표
강성빈 카비랩 대표
이규훈 브이에스팜텍 상무(CFO)
정욱찬 팀워크 대표
이영인 그랜터 대표

2회 ‘WOW IR Day’에는 유망 스타트업 총 5개사(그랜터, 브에에스팜텍, 오스 카비랩, 팀워크)가 무대에 올라 각 사의 역량과 비전을 공유했다. 

행사의 포문을 연 카비랩은 정형외과 수술계획 자동 수립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고 있다. 강성빈 카비랩 대표는 “병원에서 솔루션을 도입하는데 대한 비용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유리한 포인트”라며 “10개월 이내에 FDA 승인을 완료한 뒤 빠르게 국내외 인허가를 마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브이에스팜텍은 항암 방사선 치료효과 증진제(VS-101)를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발표자로 나선 이규훈 상무(CFO)는 “방사선 치료는 국내 암 환자의 30%가 치료방법으로 쓰이고 있다”며 “브이에스팜텍은 방사선 치료제를 경구용으로 개발하고 있어 개발 속도는 다소 느릴 수 있으나 제품 상용화 이후에는 글로벌 톱티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브이에스팜텍은 지난해 아기유니콘에 선정되고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했으며 현재 해외 투자사 3개사와 시리즈C 라운드 투자를 논의 중이다. 투자 마무리 후 기술특례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비전을 전했다. 

세번째로 피칭을 시작한 오스는 차세대 고속 열원을 활용한 원자층 공정 기술의 생산성 혁신을 꿈꾸는 스타트업이다. 이응구 오스 대표는 자사의 독자적인 원자층 식각 기술을 설명하고 “기존 기술대비 6배 이상 빠르고 정확한 기술력을 보유했다”며 “오스는 특허를 11건 이상 출원하고 양산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이미 4인치 장비를 성균관대학교에 납품했으며 12인치 장비를 만들기 위해 투자를 유치해 개발 기간을 1년 이상 단축하고자 한다. 2028년까지 1,000억원이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며 양산이 완료될 시 반도체 공정의 필수 기술이 될 것이라 확신하다”라고 계획을 전했다. 

그랜터는 AI 활용 기업 지출-금융 정보 분석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재무관리 혁신을 돕고 있다. 이영인 그랜터 대표는 “기존의 회계관리 서비스들이 파편화돼 있던 것에 반해 그랜터는 경영관리와 재무회계 영역을 모두 다루며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라고 서비스의 장점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그랜터는 300만개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730만개사를 타깃으로 글로벌 7억개사로의 확장을 목표로 한다. 기업의 모든 재무 회계활동을 자동화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팀워크는 AI 활용 건설관리 솔루션을 제공, 건설현장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스타트업이다. 정욱찬 팀워크 대표는 “최근 GS건설과 MOU를 체결하고 더 많은 건설현장에 적용하려 한다”라며 “건설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고 순간을 기록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5개사의 IR 피칭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순서에는 투자 관계자들의 다양하고 심도 깊은 질문이 이어져 참가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질의응답 세션에 이어 네트워킹이 진행돼 긴밀한 교류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한편 ‘WOW IR Day’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잇는 연결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제3회  WOW IR Day’ 내달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S6에서 개최된다.  와우파트너스는 WOW IR Day 후원, 공동개최, 발표팀 추천, 공동 투자 및 공동 펀드 결성 등을 함께할 협업 파트너를 상시 모집 중이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Download [9.47 MB]

[WOW IR Da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