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의류 수거 매입 ‘뉴오프’,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안 입는 옷을 쉽고 빠르게 판매할 수 있는 중고 의류 매입 서비스 뉴오프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NEWOFF1 - 와우테일
NEWOFF - 와우테일

뉴오프는 버리기 아까운 브랜드 옷을 고객이 문 앞에 두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해 가고, 모델 단위로 개별 검수를 진행한 뒤 3일 내 현금 정산까지 완료하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중고 의류 매입 앱을 정식 출시하고 전국 서비스 지역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특히, 뉴오프는 기존 중고 패션 거래 시장의 한계점이던 중고거래의 번거로움과 헌 옷 수거의 한계를 동시에 해결했다. 또한 뉴오프 자사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 등 오픈마켓 중심의 온라인 판매와 오프라인 중고 의류 플리마켓을 통한 판매처 다각화를 통해 판매 자체의 불확실성을 개선하며 판매와 소비의 직접 연결성 없이도 현금화가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

뉴오프는 자체 개발한 매입가 책정 알고리즘과 10만 벌 이상의 검수 데이터로 옷 하나하나의 가치를 정확히 평가해 합리적인 매입가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판매가 불확실한 중고거래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한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는 “중고 의류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용자들이 겪는 번거로움이 크다”며, “뉴오프는 시장을 직접 경험한 창업팀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입부터 정산, 유통까지 구조적으로 설계한 팀으로, 앞으로 리유즈 시장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효준 뉴오프 대표는 “중고 거래 중에서도 절차가 복잡한 의류 분야에서 뉴오프를 통해 누구나 안 입는 옷을 미련 없이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는 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검수 역량 강화와 매입 센터를 확장 및 더 많은 고객이 뉴오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 자체 중고 의류 전문 커머스 앱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