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랩스, 오므론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스카이랩스오므론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오므론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재무적 투자를 넘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의미를 담고있다.

skylabs%EC%8A%A4%EC%B9%B4%EC%9D%B4%EB%9E%A9%EC%8A%A4 - 와우테일

또한, 혈압계 전문회사 오므론헬스케어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는 스카이랩스의 ‘CART BP’가 만성질환 예방과 관련된 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인정받아 진행됐다.

2024년 양사는 ‘카트 비피(CART BP)’의 글로벌 유통과 사업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선행제품에 대한 일본 시장 유통 계약도 체결했다.

스카이랩스가 상용화한 커프리스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CART BP)’는 고혈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일상과 수면 및 야간 혈압 데이터를 연속 측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진료실 및 외래 측정 중심에서 벗어나, 일상 중 시간별·일자별·월별 혈압의 변동 및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스카이랩스의 기술이 글로벌 기준에서 임상적 유효성과 사업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세계 혈압계 시장을 이끄는 오므론헬스케어와 함께 만성질환 관리 확대를 통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