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6회 와우데이(4/29)에 투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입니다. 와우테일의 대표적인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와우데이(WOW DAY) 6번째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와우데이는 당사가 인터뷰했던 팀을 투자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물건이나 서비스를 한번에 구매하는 것보다 월 단위로 이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가입형(Subscription) 서비스가 점차 늘고 있다.
오늘은 가구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가구를 가입형으로 서비스하는 페더(Feather)가 1천2백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17년에 뉴욕과 샌프란시스코를 대상으로 시작했는데, 이번 투자금을 받아 LA와 오렌지 카운티로 지역을 확장한다고 한다.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월 19달러를 내야 하고, 자신의 집에 맞는 가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구마다 비용이 달라진다. 가구를 배송하고 조립하고 수거하는 것은 페더가 직접 해주는데, 처음은 공짜지만 이후에는 매번 99달러를 부담해야 한다고 한다. 한번 산 가구는 거의 평생 써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 나에게는 적합한 서비스는 아닌 듯 하다.
이번 투자는 Spark Capital이 주도하고,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Bain Capital Ventures, 와이컴비네이터(YCombinator), PJC, Fuel Capital 등이 참여했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