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알에프텍, ‘유스필’ 215억원에 인수.. 팁스 출신 또 하나 인수/합병 사례 나와

2019-06-07 < 1 min read

알에프텍, ‘유스필’ 215억원에 인수.. 팁스 출신 또 하나 인수/합병 사례 나와

Reading Time: < 1 minute

코스닥 등록기업인 알에프텍은 히알루론산(HA) 필러 제조 전문기업 유스필 지분 100%를 215억원에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유스필은 HA필러 브랜드 `샤르데냐(SARDENYA)`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시판 허가를 취득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5억원, 10억원을 기록했다.

알에프텍은 이번에 인수한 유스필을 흡수합병해 최근 신설한 바이오 사업부로 편입할 계획이다. 필러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해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을 본격화하고, 최대주주인 제이준코스메틱의 화장품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유스필 인수는 알에프텍 신규 사업의 방향성이 구체화되는 첫 단계”라며 “제이준코스메틱이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자회사인 알에프텍이 필러 사업에 진출하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유스필은 2017년에 팁스(TIPS)에 선정되었으며, 운영사는 한국과학기술지주이다. 팁스 출신 중에 또 하나의 인수/합병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참고로 필자가 몸 담았던 벤처스퀘어도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컨소시엄 소속인데, 한국과학기술지주도 여기에 속해 있다.

[최근 엑싯(Exit)한 스타트업 소식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