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초유 화장품 ‘팜스킨’, 2020년 스타트업 부문 우수벤처기업 선정

2020-06-17 < 1 min read

초유 화장품 ‘팜스킨’, 2020년 스타트업 부문 우수벤처기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초유 화장품 기업 팜스킨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스타트업 부문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11일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79개 벤처기업을 ‘2020년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팜스킨은 2017년 창업한 화장품 스타트업으로, 젖소의 초유를 가공해 산업 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젖소 농가에서는 송아지에게 충분히 먹인 후 남은 초유를 버렸지만, 팜스킨의 초유 가공기술로 연간 4만여톤의 초유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팜스킨은 2018년 국산 초유로부터 추출한 화장품 원료를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했다. 또한 미국 제품안전성인증기관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인증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초유 추출물을 함유한 마스크팩, 헤어 마스크, 기초 제품 등을 주력으로 전 세계 41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프리미엄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맘(Fromom)을 론칭했다. 프롬맘은 해썹(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청주 청원목장(청원자연랜드)의 젖소 초유를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s)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가공해 사용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임을 검증 받았고 민감성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미산성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식약처에서 고시한 25가지 알레르기 유발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팜스킨은 올해 5월에는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원의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8월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와 트랜스링크캐피탈로부터 총 50억원의의 투자를 유치한 이후 후속투자이다. 회사의 성장으로 각 부분의 인재 영입에도 노력하고 있다.

팜스킨 곽태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우리 농촌에서 시작한 원료를 바탕으로 전세계로 빠르게 성장하는 팜스킨에 합류하실 인재들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