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intech

업비트,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11/30~12/4)

2020-11-13 2 min read

업비트,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11/30~12/4)

Reading Time: 2 minutes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0’을 빛낼 연사와 프로그램 라인업을 13일 발표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5일 간, 매일 한 개씩 총 다섯 개의 주제에 맞춰 국내외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펼쳐 보인다.

두나무는 전세계를 덮친 팬데믹 속, 블록체인이 만들어 갈 미래의 모습을 함께 찾아 본다는 의미에서 ‘return blockchain * future;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를 UDC 2020의 타이틀로 선정했다. 최초 온라인 개최인 만큼, 온라인 환경에서 집중해 들을 수 있도록 하루 한 개의 주제로 한 시간 내외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UDC 2020이 개막하는 11월 30일의 주제는 ‘UDC 2020,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이다. 주최사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가 오프닝 토크에서 UDC 2020 개최 의의, 2021년의 블록체인 산업 전망, 주목해야 할 UDC 2020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기아와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가장 큰 인도주의 기관’이라 칭해지며 올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의 에드가르도 유 지원프로그램 총괄은 오프닝 키노트를 맡는다.

2일차부터는 본격적으로 2021년에 주목해야 할 블록체인 키워드에 대해 다룬다. 12월 1일에는 전세계의 화두인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를 주제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제 13대 의장을 지낸 윌키파&갤러거의 선임고문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라인의 블록체인 개발사인 언체인 이홍규 대표가 강연 한다.

12월 2일에 주목할 키워드는 DeFi(Decentralized Finance)다. ▲메이커다오 사업을 지원하는 메이커 재단의 유럽 사업본부 대표인 구스타프 아렌토프트와 ▲국내 첫 DeFi 서비스 트리니토를 선보인 DXM의 유주용 최고 전략 책임자가 각각 DeFi의 미래를 전망한다. 

12월 3일에는 ‘2021년에 주목해야 할 블록체인 관련 정책 이슈’를 주제로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팀 이구순 부국장과 ▲법무법인 광장의 핀테크/블록체인 팀장인 윤종수 변호사, ▲글로벌 금융 투자 회사 DRW의 자회사인 컴벌랜드 디알더블유의 아시아 대표인 홍준기 대표, 그리고 ▲두나무 임지훈 전략담당 이사가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UDC 2020의 대미를 장식할 12월 4일의 주제는 ‘UDC Special Session : 블록체인의 오늘’이다. ‘Proof of Service (서비스 증명)’을 주제로 한 UDC 2019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진행 상황과 성과를 조명한다.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 야놀자의 김종윤 대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창업자 겸 수석과학자가 연사로 참여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전 세계, 전 인류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에 직면한 지금, 블록체인이미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공유하고자 2021년에 주목해야 할 블록체인 키워드와 이슈 등을 고루 담았다”며 “오프라인 컨퍼런스와 달리, 매일 한 시간 가량의 간결하고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온라인 컨퍼런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