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Venture Capital

260억원 규모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펀드 조성.. 운영사에 ‘케이앤투자파트너스’ 선정

2020-12-12 < 1 min read

260억원 규모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펀드 조성.. 운영사에 ‘케이앤투자파트너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방송ㆍ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ㆍ1인미디어 등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중소ㆍ벤처기업에 중점 투자하는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을 총 260억원 규모로 추진하고,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케이앤투자파트너스’를 투자운용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의 출자사업은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등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 혁신적인 중소ㆍ벤처기업을 육성하여 국내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전문펀드는 2021년 3월까지 총 260억원을 목표로 결성된다. 정부가 160.5억원을 출자하며 선정된 운용사가 민간출자자를 모집하고 99.5억원을 출자하여 펀드를 결성한다. 펀드 결성 이후 4년간 본격적으로 투자금이 공급된다.  

주요 투자대상은 방송, 인터넷동영상서비스, 1인미디어 콘텐츠 관련중소ㆍ벤처기업 및 프로젝트로, 펀드 결성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도록 하였다. 이중에서 20% 이상은 우리나라의 강점인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ICT) 신기술이 융합된 콘텐츠와 해외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콘텐츠에 투자하도록 하여 국내 콘텐츠의 경쟁력 제고를 도모한다. 

과기정통부 송재성 방송진흥정책관은 “인터넷동영상서비스 등 디지털미디어 산업은 중소ㆍ벤처기업에게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과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비대면 유망분야이며, 펀드 운용사 선정 경쟁률이 10:1을 기록하는 등 투자업계도 주목하는 투자처”라고 강조하면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전문펀드를 통해 자금력이 부족한 혁신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미디어 분야의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투자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