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xit

원티드랩, 커먼스페이스 인수.. “HR 토털 플랫폼으로 확장”

2021-04-28 2 min read

원티드랩, 커먼스페이스 인수.. “HR 토털 플랫폼으로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AI) 기반의 채용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은 HR 솔루션 ‘커먼스페이스(Commonspace)’의 서비스를 인수하고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커먼스페이스는 출퇴근 관리부터 전자 문서 발급 및 결재, 외부 협업 툴 연동까지 기업 인사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는 ‘원스톱 HR 플랫폼’이다. 특히 커먼스페이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초기 인사 시스템 구축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Wi-Fi, GPS 등을 이용해 출퇴근을 등록할 수 있어 다양한 근무 형태에 맞게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커먼스페이스는 각 기업별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세분화해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에 꼭 필요한 ▲출퇴근 기록 ▲휴가·재택 등 근태 관리 및 기록 다운로드 ▲조직 관리 ▲개인별 근무 스케쥴 지정 ▲기본 게시판 등은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기업의 필요한 상황에 맞춰 증명서 발급과 외부 협업 툴 연동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제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인사관리 업무 특성에 맞춰 빠른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티드랩은 앞으로 커먼스페이스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기업 고객의 HR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해결하며 신규 고객사 유치 등 B2B 사업 분야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특히 오는 7월부터 일괄 적용되는 주 52시간제 의무화를 앞두고 기업 현장에서 즉각 도입이 가능한 인사관리 솔루션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원티드랩에 커먼스페이스의 서비스가 결합됨으로써, 채용을 넘어 인사 및 경영 관리 등 기업의 HR 업무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주 52시간 일괄 도입을 앞두고 기업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필요한 인재와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제공해 HR 토탈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